(주)헤럴드의 금융정보 서비스인 인더머니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주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1)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1)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어 제2조에 의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루어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4) "회사"는 제7조에 정하여 진 바에 따라 이용희망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단,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명시적 거부가 없더라도 "회사"는 동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만 제10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7일이 경과한 자는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어 회원에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단, 회원 말소 절차를 신청한 "회원"은 말소를 위한 소정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말소를 위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직권 말소 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필수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제 5,6조의 각 조항에 위배되는 경우를 제외하곤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타회원의 정보 중 공개가 되어 있는 부분을 볼 수 있으며, 자신의 정보도 공개/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1) “회사”의 뉴스는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2) 유료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결제는 월 단위로 이루어지며, 일 단위나 연 단위의 서비스 결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3) 유료회원 서비스는 별도의 요청 사항이 없으면 자동 연장 됩니다.
4) 회원이 계약 기간 종료 이전에 계약을 중도에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서면 또는 유선을 통해 중도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5) 유료회원 해지를 통한 결제금액의 환불은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인터넷컨텐츠업 항목에서 규정한 위약금 (구매금액의 10%) 및 각종 취급수수료와 이용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각종 취급 수수료는 발생시에 한해 공제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르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처리 하도록 합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 수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등록 시 회사 및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되는 제안이나 정보를 받아보겠다고 표시하셨다면, 서비스나 제품들에 관한 소식을 e-mail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수단으로 보내드릴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종류의 메일 또는 정보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개인정보수정에서 메일 또는 정보를 받고 싶지 않다는 내용으로 자신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다른 항의 별도 조항이 요구되는 "서비스"에는 부속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그러한 사실을 안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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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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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제24조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책임을 제한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제22조에서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변경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