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945.27 
    ▲+45.55 
  • 코스닥
    977.43 
    ▲+0.28 
  • USD/원
    1175.50 
    ▼-5.00 
  • CNH/원
    184.35 
    ▼-0.93 
  • 두바이
    10067.7

국내경제

인터파크, 가상자산 밀크 얼라이언스 합류

2021. 10. 20. 11:26
kakao icon facebook icon sharing icon

포인트 사업 파트너십 체결

가상자산 밀크의 활용성이 이커머스 분야까지 확대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인터파크와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세대 이커머스 대표 주자인 인터파크는 가입자 수만 30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쇼핑은 물론 도서, 티켓, 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상품 구입 시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아이포인트(I-Point)’를 운영 중에 있으며, 아이포인트는 쇼핑, 도서, 티켓, 투어 등 인터파크 내 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양사는 이미 상당 기간 제휴 논의를 해오며 진척시킨 상태로 올 연내에 각 사의 고객 계정 연동을 통한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양사 서비스 이용자들이 밀크와 아이포인트를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밀크 고객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밀크 코인 또는 파트너사 포인트를 인터파크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인터파크 고객들은 아이포인트를 활용하여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밀크 얼라이언스에는 야놀자(여행·여가), 신세계인터넷면세점(면세점), 진에어(항공), 메가박스(멀티플렉스 영화관), CU(편의점) 등이 포함돼있다. 이번 사업 제휴 체결로 이커머스 업체인 인터파크까지 합류하게 됨에 따라 밀크 이용자들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밀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윤경찬 인터파크 플랫폼제휴팀장은 “이번 사업 협력은 인터파크 고객분들께 더 큰 포인트 혜택과 편의를 드리기 위한 고객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라며, “앞으로도 인터파크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기술적, 사업적 협력 및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중흠 밀크파트너스 사업 부문 실장은 “국내를 대표하는 이커머스 기업까지 밀크 생태계에 합류함에 따라 밀크와 파트너사 고객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는 포인트 활용성과 특별한 혜택을 더욱 체감하실 수 있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인터파크와 양사 고객 계정 연동 기능을 구축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승희 기자

LIST VIEW

인기기사

그래픽뉴스

graphic-news